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건강

스피루리나 효능

by 드래곤용기 2019. 12. 17.
반응형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니라란

스피루리나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서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입니다.

스피루리나는 1827년 독일의 조류학자 투르핀에 의해서 스피루리나라는 학명이 붙여 졌습니다.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성분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 글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사이아닌, 비타민B1,B2,B6,B12 비타민 E , 이노시톨 엽산, 칼슘,칼륨,철 마그네슘,아연,망간,셀레늄,게르마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룰리나는 클로렐라와 비슷하지만, 단백질 함량이 훨씬 많고 소화흡수율이 대단히 높으며 또한 70여 가지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 노약자 및 온 가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용합니다.

스피루리나는 현재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1.간 건강

 

스피루리나에 함유된 단백질과 비타민이 손상된 간을 회복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 강화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피코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 내 백혈구 성장을 도와주어 면연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피코시아닌은 산화 작용을 억제, 염증 유발 물질 활동을 저하시켜 항산화 작용과 백혈구 및 면역력의 기능을 높여 줍니다.

 

3. 장 건강

 

스피루리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숙변제거,변비등 장건강 개선에 좋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어 과식을 줄이게 됩니다.

다이어트 할 때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스피루리나를 섭취함으로써 영양분 보충을 해줄수도 있습니다.

 

5. 해독 작용

 

스피루리나는 중금속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엽록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며 방사능 노출로 인한 피해자 치료시에도스피루리나가 사용 됩니다 이처럼 오염물질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6. 근육회복

 

스피루리나는 운동 후 손상된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 하는 분들이 찾는 보조제입니다.

 

7. 숙면에 도움

 

스피루리나는 트립토판이 있어 단백질을 합성하고 신경계의 균형을 맞춰 줍니다.

잠을 잘때 중요한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혈압안정 도움

신진대사 촉진

시력 개선

기억력 향상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및 스피루리나 일일 권장량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과다섭취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장이 안좋은 분들도 섭취하는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체내의 수분을 배출하는데 잘 안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종 발생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해조류입니다. 알레르기 있으시면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스피루리나 일일 섭취 권장량 1~3g입니다.

 

보통 분말로 먹거나 알약으로 섭취합니다.

 

스피루리나에 항산화 성분은 빛과 산소에 약하기 때문에 스피룰리나를 담은 용기는 햇빛과 공기를 잘 차단한 후 저온에서 보관해야합니다.

반응형

'꿀팁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기닌 시트룰린 효능  (0) 2019.12.19
아르기닌 오르니틴 효능  (0) 2019.12.18
영양제 섭취 궁합  (0) 2019.12.16
히알루론산 효능  (0) 2019.12.15
EGCG 카테킨 효능  (0) 2019.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