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건강

유전자 검사 비용

by 드래곤용기 2021. 5. 25.
반응형

유전자 검사 비용

유전자 검사

유전자 검사란 염색체에 들어있는 유전자에 대한 검사로써 유전질환이나 일부 종양의 진단 및 돌연변이, 염색체 이상 등을 진단하기 위해 유전자 검사를 합니다.

유전자 검사 방법으로는 중합효소 연쇄반응, DNA 순차배열분석, 염색체 미세배열. 여맥체 검사, 형광동소보합법 등이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유전자 검사는 염색체나 임산부 양수 검사를 통해 아기의 염색체 검사 ,체외수정 시술시에는 배아에대한 염색체, 유전자 검사를 말합니다.

유전자 검사 또는 DNA 검사란 아버지를 밝히거나 질병의 원인을 알거나 유전병 유전자를 갖고 있는지 알기 위해 유전자를 검사도 합니다.

유전자 검사는 죽어버린 시신이나 태어나지 않은 아기의 유전자도 검사할 수 있다.

지문이나 다른 증거가 없을 경우 범행현장에 남아 있는 범인의 머리카락·타액·혈액 등을 채취하여, 이들로부터 DNA를 추출해 범인을 찾는 과학적 수사기법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문과 달리 범죄수사에 활용된 지가 얼마 되지 않아 DNA에 대한 충분한 자료가 없다고 합니다..

 

 

 

유전자 검사비용

 

 

산부인과 유전자 검사 비용임신이 안되고, 습관성 유산검사를 위해 의사가 유전자 검사를 권유 할수도 있습니다.이때 발생되는 유전자 검사비용은 약 50~80만원 정도 입니다.

암 유전자 검사 비용유전자 돌연변이 등을 분석해 맞춤형 치료를 하는 암 환자들이 늘고 있습니다.병원에서 하면 부위에따라 50~100만원을 정도 합니다.DCT(소비자직접의뢰)검사로 하시면 15~35만원 유전자 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친자 확인 유전자 검사 비용20~30만원 정도에 유전자 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양쪽 동의를 받고 진행 합니다. 동의 없이 진행하면 법적 처벌을 받을수있다고 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유전자 진단은 질환의 진단과 치료 방침 수립, 환자 가족에 대한 증상 전 진단, 고 위험군에 대한 질환 발병을 예방하거나, 유전상담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유전성 암은 각종 암 질환마다 차이가 있으나, 유방암, 대장 및 직장암, 갑상선암을 포함한 내분비 종양증후군, 유전성 위암, 폰 히펠린다우 증후군, 리 프라우메니 증후군, 신경섬유종, 망막아세포종, 퓨츠예거 증후군, 췌장암 중 일부가 유전자의 이상에 의한 유전성 암으로 발생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성 암은 암의 종류마다 이상을 보이는 유전자의 종류가 다르고, 발병연령이나, 진단 및 예방에서 다른 원칙이 적용된다. 현재 유전성 암에서 대표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것은 유방암과 대장암인데요

유전자 검사는 개별 환자에 대한 직접검사법과 암 환자들을 포함한 가족들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간접검사법으로 종류를 나눌 수 있는데, 의심하는 암의 유형에 따라 검사 대상이 되는 암 유전자를 선택하여 검사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며, 암유전자의 가족 중에 생존해 있는 환자가 있는 경우에는 이들 가족들 전체를 대상으로 하여 유전자 연관분석(linkage analysis)을 통하여 특정 암 유전자의 이상을 추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꿀팁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목(거북목) 교정운동 정리  (0) 2021.06.01
치주염 증상 정리  (0) 2021.05.30
노안수술가격,부작용 정리  (0) 2021.05.21
mri 비용 정리  (0) 2021.05.21
대장 내시경 비용 정리  (0) 2021.05.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