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차

니로 하이브리드 후기 가격 단점 연비

by 드래곤용기 2020. 6. 19.
반응형

니로 하이브리드 후기 가격 단점 연비

니로 하이브리드를 얼마 전에 출고하고 3주가량 지났습니다.

저는 회사 출퇴근과 그리고 시내를 많이돌아다니는 용도로 니로 하이브리드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가격으로 보면 투싼,스포티지 정도도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투싼을 저도 생각을 하고 있엇는데 투싼 신형 내부가 기어봉이 아닌 버튼식이라서 니로를 구입하게 된 큰 이유가 된 거 같습니다. 니로를 3주가량 1200km 정도 탔는데 니로 하이브리드 후기 , 가격, 단점, 연비에 대해서 얘기하겠습니다.

저는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 +  ecm 추가했습니다. 제일 가성비 좋은 선택이라고 니로 카페에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후기

니로 하이브리드 1. 연비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는 고속도로를 타보니 20~24 정도 나왔고

시내 주행 시 24~30 이 나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연비가 좋다고 소문이 날정도로 연비가 좋습니다.

저는 연비 운전을 안 해도 20은 그냥 기본으로 나옵니다.

기름을 풀로 넣고 800~900KM 정도 타는 거 같았습니다.

매연 냄새만 맡아도 간다는 니로 하이브리드 저도 기름을 언제 넣은 지 기억이 안 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2. 무소음

니로 하이브리드는 전기모터로 처음 시동을 걸어서 엔진이 개입이 안돼서 소리가 안 나 처음에는 시동 건 줄도 몰랐습니다. 또한 주행 시에도 EV모드로 가면 정숙함이 좋습니다. 조용합니다.

저속 주행, 항속주행, 내리막길 주행, 탄력 주행 등에서 EV모드가 되더라고요 

속도 80KM 정도까지 천천히 하면 EV모드로 가는 것도 보았습니다.

고속도로에서도 탄력 주행을 많이 하는데 밟아 놓고 속도 유지를 하면 EV모드로 동작되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3. 할인

 

니로 하이브리드는 저공해 차량에 해당되어서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우선 자동차 취등록세 최대 90만 원 까지 감면이 되고 저는 이번에 코로나 세제 혜택을 또 받았었습니다.

또 출고 후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할인이 반값이 되어서 은근히 쏠쏠하였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4. 생각보다는 잘 나감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이라고 생각되는데 밟으면 밟는 대로 바로 안 나갑니다.

하지만 생각보단 잘나서 저는 단점이라고는 생각은 안 합니다. 밟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런 거 같습니다. 또한 스포츠 모드로 하면 밟으면 밟는 대로 나가더라고요 언덕길이나 좀 빨리 달리고 싶을 때 스포츠 모드로 사용해서 달렸습니다.  에코 모드로 밟으면 쭈욱 모았다가 나가는 느낌입니다. 한 발짝 늦은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말 그대로 생각보다는 잘 나갑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5. 생각보다 내부가 큼

 

저는 키가 180이고 몸무게가 100kg 정도 나갑니다. 

하지만 니로 하이브리드 내부가 생각보다 잘 나와서 작다고는 안 느껴졌습니다.

말 그대로 생각보다 내부가 크게 느껴집니다. 외부에는 작다고 생각되는데 내부는 잘 나온 거 같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이라고 하면 외부를 많이 생각합니다.

외부가 못생겼다고는 많이 얘기하는데 저는 외부는 딱히 신경 안 쓰는 스타일이라서 잘 모르겠더라고요

 

또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으로 뽑는 게 배터리 용량이 적다고 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보니 배터리가 커야 하는데

배터리가 작아서 블랙박스를 상시 녹화하고 주차를 며칠 하면 방전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2일 정도 주차를 해놓았었는데 방전된 적이 없어서 단점으로는 안 느껴졌습니다.

 

또 니로는 풍절음이 심하다고 합니다.

저는 고속도로에서 130km 정도 달리니깐 풍절음이 느껴졌습니다.

그 이하에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 거 같습니다. 노면음도 심하다고는 하는데 제가 예민하지 않아서 

다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그 등급에 그 느낌이 인 거 같았습니다.

소형 SUV 등급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다른 차량에 비해서 단점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차량인 거 같습니다.

저 또한 니로 하이브리드를 타면서 단점이라고 느껴진 거는 제가 주택을 사는데 차가 조용하니깐

사람들이 안 비키는 거 그래서 저는 창문을 열고 노래를 크게 틀어서 차가 있다고 눈치를 줍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입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견적을 낼 때 추천하는 사이트는 

다나와 자동차입니다.

다나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식으로 선택하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거 선택 내가 넣고 싶은 옵션을 넣으면 가격이 바로 나와서 참고하기에 좋습니다.

보통 추천하는거는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폐셜 트림에 ECM 추가 입니다.

다나와 자동차 바로가기

 

http://auto.danawa.com/

 

다나와 자동차 - 신차 견적, 중고차 시세 및 매물 검색, 할부, 보험, 용품 정보 제공

신차 견적 서비스, 중고차 구매, 오토리스/장기렌트, 자동차 관련 컨텐츠 제공

auto.danawa.com

 

 

니로 하이브리드 색상은 총 6가지입니다.

저는 그래비티 블루를 선택했는데요 남색 같은 느낌인데 어두울 때 보면 검정 같기도 하고 오묘한 색상입니다.

 

차는 한번 사면 오래 타는 거기 때문에 시승을 꼭 해보시고 구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시승을 했는데 생각보다 넓고 연비도 잘 나와서 구입을 한 이유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후기, 연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