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생활정보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by 드래곤용기 2020. 3. 16.
반응형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요즘 중국에서 시작한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떠들썩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외여행을 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래전 예약한 항공권은 스스로 취소하려면 만만치 않고 또 가려면 쉽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1. 여행일이 남은 경우

항공권을 스스로 취소하지 말고 항공사 사정으로 일정이 변경되길 기다리고 만약 스케줄이 변경되면 변경된 일정 동의 또는 무료 취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주 변경이 됩니다)

이때 무료 취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2. 태풍 등 기상 이변으로 항공편이 취소되어도 무료 환불이 됩니다.

저도 태풍으로 항공편이 취소되어서 항공권 취소 수수료도 무료고 숙박까지 무료로 환불받은 적이 있습니다.

 

 

항공편 취소 수수료 꿀팁

 

위 사진처럼 코로나 사태처럼 항공권 취소 수수료가 면제되는 경우입니다.

3. 항공권은 이용하고자 하는 항공사가 자체 결정으로 운항을 정지하거나 또는 한국 정부에서 여행 제한
 또는 입국하고자 하는 국가에서 한국인을 입국 금지를 시킬 경우 모든 항공권은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말은 설령 항공권이 취소 / 환불이 안 되는 항공권이라도 100% 환불이 됩니다.

단, 이 경우라고 해도 대행사 수수료는 환불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로 한국발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는 총 130곳. 일단 정부에서 입국 제한 결정을 내리면 여객기는 결항하기 때문에 비행기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항공권 취소 수수료 외 숙소, 교통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면제받고 숙소와 교통권이 남아있습니다.

숙소 : 항공권과 달리 숙소는 해당 숙소 자체 문제가 발생이 안될 경우 숙소에 문제가 아니라면 원칙적으로 환불은 불가합니다.

코로나 19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문제라서 숙소에 따라서 환불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최대한 잘 설명해야 합니다. 

아고다나 익스피디아 같은 글로벌 예약 사이트를 이용한 경우 먼저 투숙 예정 호텔에서 무료 취소를 해주겠다는 확답을 받은 뒤 아고다나 익스피디아 사이트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편이 빠릅니다.  예약 사이트에 먼저 연락을 해도 호텔과 사이트와 협의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교통 : 교통편도 운행이 불가한 경우를 제외하면 환불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가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어서 잘 설명하면 환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명을 할 때는 여행 예정국으로부터 입국 금지나 제한을 받고 있다는 상황을 설명한 뒤 비행 편이 결항해 물리적으로 갈 수 없다는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을 해야 좋을 거 같습니다.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항공권 취소 수수료 꿀팁

 

 

여행을 계획을 했는데 코로나 19나, 일이 생겨서 항공권을 취소해야 할 때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안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